Home > 학과소개 > 인사말



동의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동의대학교 영어영문학과는 영미권의 문학과 문화, 언어에 대해 폭넓은 지식을 함양함으로써 세계화 시대를 주도하는 지성과 인문학의 보편적 가치를 삶에 창의적으로 적용하는 교양을 갖춘 인재의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또한 실용적 영어 구사능력을 겸비하여 글로벌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고하는 데 역점을 둡니다. 이를 위해 영어에 대한 기초지식을 바탕으로 영미권의 다양한 문학과 문화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영어회화 및 작문의 능력을 신장하는 데 중점을 두어 교육합니다.

영미문학과 문화의 영역에서는 영문학개론, 영국문학개관, 영미문화입문, 미국문학개관, 영미시의 이해, 미국소설과 같은 과목을 통해 다양한 장르로 표현된 영미문학을 원어로 읽고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인문학의 보편적 가치와 의미를 탐색하여 삶의 현장에 창의적이고 비판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인문학적 교양인을 양성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습득한 지식을 각급의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영어교육 분야의 과목도 강화해 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영어의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등 국제 업무 현장에서 활용되는 실용영어 능력의 함양에 특히 큰 역점을 두고 이를 위한 흥미롭고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영역에는 멀티미디어영어,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매스미디어영어번역, 관광 및 컨벤션영어, 영미TV드라마, 영어프리젠테이션 등이 포함됩니다.

국제적 안목, 인문학적 소양, 그리고 어학 실력까지 겸비한 인재가 진출할 수 있는 영역은 무역, 경제, 교육계, 언론계, 서비스업계 등 넓고도 다양합니다.

동의대학교 영어영문학과는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